CHARACTERS

야가미 라이토
데스노트를 통해 세상을 보다 정의롭게 만들고 싶어하는 젊은 청년
탁월한 두뇌와 사신의 능력으로 새로운 세계의 신 ‘키라’가 되어 세상을 정복하려고 비밀스러운 계략을 펼쳐나간다.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어떠한 타협도 하지 않는 냉혈한 그는 데스노트를 사용하면서 자신 스스로를 망쳐가게 되지만 그의 극단적 행동들은 그가 데스노트를 손에 쥐기 전부터 지니고 있던 타고난 순수함 때문인지도 모른다.
엘(L)
키라를 추적하는 세계최고의 명탐정
전세계적으로 가장 인정받는 탐정. 세간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은 탓에 오랫동안 그의 정체는 베일에 쌓여있었다.‘키라’ 사건을 맞아 비로소 역사의 한복판에 서게 된다. 엘(L) 자신도 알고 있듯이 성격이 어린아이 같아 사소한 승부에도 지는 것을 싫어한다. 선천적으로 아주 의심이 많아서 본인이 확실히 납득할 때까지 모든 수단을 동원해 진실을 파헤치는 탓에 주위에선 그를 쉽게 이해하지 못한다.
아마네 미사
라이토를 사랑하는 두번째 ‘키라’
모델 겸 가수인 미소녀. 사신 렘에게 받은 데스노트를 통해 두 번째 ‘키라’가 된다.‘키라’인 라이토에게 첫눈에 반해 그를 도와 함께 하길 원한다. 위기의 순간에 렘이라는 사신의 도움으로 목숨을 건지게 된다. 만일 거기서 멈추었더라면, 그녀는 평범한 한 소녀로서 더 행복한 삶을 살았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키라’와 사신의 등장으로 그녀의 인생은 송두리째 변화하게 되는데…
사신을 죽이는 법을 알고 있는 몇 안 되는 존재 중 하나
미사와 함께 하는 두번째 사신. 류크와 달리 인간세상에 머무르는 동안에도 재밋거리를 즐기는 일이 없다. 기본적으로 인간에 대해 좋게 생각하지 않으며, 그들의 삶이 추악하다는 생각마저 가지고 있다. 매우 현명하고 매사에 늘 침착하게 대처한다. 하지만 미사와 관련된 일엔 예외적으로 깊은 애정을 보이며 적극적으로 대해준다.
류크
따분함을 달래기 위해 인간계에 데스노트를 일부러 떨어트린 사신
사신계의 이단아로 불리는 혼돈으로 가득찬 사신. 흥미거리를 쫓기 위해서라면 새로운 것들을 마다하지 않고 받아들인다. 인간에 대해 일말의 동정심도 가지고 있지 않으며 함께 하는 야가미 라이토의 범죄 행동에도 방관적인 자세로 인관. 그 모습을 즐긴다.
야가미 소이치로
라이토의 아버지이자 정의를 수호하는 경찰
소이치로는 라이토의 아버지이자 일본의 경찰관료이다. 그는 키라 사건의 책임자로 자신의 아들이 배후인물인 줄은 꿈에도 모르고 사건의 책임자로서 수사를 지휘한다. 성실하고 책임감이 강하며 주위의 신뢰가 두터운 호인이다.
야가미 사유
키라를 오빠로 둔 순수한 소녀
라이토의 여동생으로 오빠를 따뜻한 마음으로 보듬어주는 착한 소녀